쾌적하게

모던한 아이템으로 집 안에 옷을 입히는 계절

아비가일과 다비드 2008. 9. 19. 15:46

Floor Show
지금 알아두어야 할 카펫 선택의 모든 것


   

모던한 아이템으로 집 안에 옷을 입히는 계절.


>> 기하학적인 원형 텍스처가 멋스러운 카펫 오보(Ovo)는 스페인 나니마르퀴나 제품. 우드 라운지체어와 테이블, 찻잔은 모두 웰즈에서 판매한다.


1 거의 비슷한 2가지 색상을 돗자리를 엮듯 직조한 베이지 톤의 내추럴 카펫 문 워크(Moon Walk)는 한일카페트 제품.
2 은은한 그린 톤에 그레이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준 나니 마르퀴나의 카펫과 테이블은 웰즈제품.

3
은은한 광택이 결을 따라 반짝이는 한일카페트의 섀도(Shadow).
4
베이지 섀기 카펫은 한일카페트 제품. 스툴은 인노바드 제품.
5 카펫 끝에 스트라이프 패턴을 새겨 넣은 내추럴 카펫 브랜치(Branches). 한일카페트 제품.
6 풍성한 느낌의 섀기(Shaggy) 스타일 카펫은 한일카페트 락(Rocks). 의자는 인노바드 제품.

2008년 카펫 트렌드
올해는 모던한 인테리어에 자주 사용되는 화이트&블랙의 인기에 맞추어 그레이, 화이트, 아이보리 등 무채색 카펫의 인기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가구와의 매칭이 자유롭고 온화한 느낌의 웜 그레이 컬러의 상품이 많이 출시되었다. 또, 아이보리 배경에 올해의 컬러라고 할 수 있는 옐로가 포인트로 부각되어 한층 더 깊은 색감을 드러내며 따뜻하고 고급스러움을 연출하는 컬러 매칭도 두드러진다. 이와 함께 가구와 벽지, 바닥재까지 완벽하게 조화되는 토털 인테리어 개념이 확대되면서 레드, 와인, 그린, 핑크 등 개성 있는 컬러의 상품들까지 선보인다.
패턴 또한 기하학적인 모양이나 다양한 곡선들을 활용한 부드러우면서도 잔잔한 느낌으로 편안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이에 반해 다양한 소재의 믹스 앤 매치와 파일의 두께, 길이 등에 변화를 준 풍부해진 텍스처의 상품들이 두드러진다.
만질만질한 합성소재를 활용해 메탈릭한 느낌을 주거나, 파일이 길게 늘어져 푹신푹신한 느낌을 한껏 활용하는 등 더 다양해진 소재와 디자인이 카펫을 고르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도움말 이희라 (한일카페트)


>> 모던한 가구 디자인과 모노톤의 컬러에 맞춰 은은한 그레이 톤의 카펫을 깔아 미니멀한 공간을 연출했다. 그레이 섀기 카펫과 가구는 모두 에이후스 제품. 테이블 위에 놓인 초와 접시는 어바웃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메인 공간인 거실은 차분한 모노톤으로,그밖의 공간에는 개성 있는 컬러나 패턴의 카펫을 매치하면보다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1 스트라이프 스타일의 파일 형태가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는 비치워크(Beachwalk) 카펫은 한일카페트 제품.
2 양모 카펫의 장점인 눌렸다가 다시 일어나는 원사의 회복력이 우수한명품 내추럴 카펫 락(Rock)은 한일카페트 제품.
3 블랙&실버의 조화가 미래적인 느낌을 주는 크세논(xenon)은 한일카페트 제품.
4 올가을 트렌디 컬러이기도 한 퍼플 컬러의 카펫 줌(Zoom)은 개성 있는 공간 연출에 안성맞춤인 아이템. 나니마르퀴나 제품이며스툴은 미소니 제품으로 모두 웰즈에서 구입 가능하다.
5 강한 블랙 컬러에 양모 펠트를 축융시킨 입체적인 파일이 세련된 감각을 선사하는 캐비아(Caviar)는 한일카페트 제품.
6 100% 고급 양모 소재로 보온 효과가 높고, 굵은파일을 밟을 때 지압 효과가 있는 페블(Pebbles)은 한일카페트 제품. 나무 스툴은 인노바드 제품.

시크한 공간 연출을 위한 카펫 선택법
내 집에 꼭 맞는 카펫을 선택하려면 먼저 우리 집 가구가 어떤 스타일인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아파트나 주상 복합의 경우 모던한 인테리어가 대부분. 하지만중후한 느낌인지 개성 있는 모던 스타일인지에 따라 카펫의 선택 역시 달라진다. 중후한 느낌 쪽이라면 단색이나 은은한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준 카펫을 추천한다.
카펫은 텍스처의 느낌에 따라 공간의 느낌이 달라지는데, 그중파일 길이가 일반 카펫보다 길어 위로 풍성하게 올라오는 섀기 스타일은 고급스럽고 폭신한 느낌을 주어 공간을 더욱 따뜻한 분위기로 이끌어 주는 동시에 은은한 포인트를 주기 좋다. 디자인이 강조된 개성 있는 모던 스타일이라면 패턴과 컬러감 있는 카펫을 선택해 감각적으로 매치한다면 하나의 작품과도 같은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 원목 가구와 잘 어울리는 은은한 오렌지 톤의 카펫과 암체어, 플로어 스탠드는 모두 에이후스 제품.화이트 티포트는 에이치픽스 제품.

“절제미와 단순함이 강조되는 기능성 카펫은소프트한 컬러감과 내추럴한 느낌이 특징.편안하고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1 다양한 컬러의 파일로 이뤄진 오렌지 브라운 카펫과 목마는 에이후스 제품.
2 매트한 레드 계열의 카펫 스톤(Stone)은 벨기에 Bic사 제품으로 한일카페트에서 판매. 테이블은 인디테일 제품.
3 바스켓 기법으로 엮어 가장자리가죽 보더까지 광택이 나는 일렉심 레더(Elexim Leather)는 한일카페트에서 구입 가능.
4 오렌지 톤은 식감을 돋우는 색으로 주방 쪽에 매치해도 좋다. 루아보에서 판매하는 콘도르(Condor) 라인.
5 다크 브라운 컬러의 그레인(Grains) 카펫을 가죽 소파와 매치하면 고급스러움에 멋스러움까지 더할 수 있다. 한일카페트 제품.
6 공간에 확실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레드 카펫 라스베이거스(Las vegas)는 한일카페트 제품. 티포트는 에이치픽스 제품이다.

카펫,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카펫은 규칙적인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다. 진공청소기로 매일 한 번씩 파일 결 방향으로 가볍게 쓸어주고 매달 한 번씩 중성세제를 탄 따뜻한 물을 걸레에 적셔 파일 결 방향으로 닦아준다. 가끔씩 카펫을 뒤집어 말리는 것이 좋으며 이때 카펫을 막대기로 두드려 먼지나 오물 등을 털어내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시 사용할 때는 좌, 우, 전, 후 방향을 바꾸면 파일이 불균형하게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카펫을 보관할 때는 사용하는 면이 안쪽으로 들어가게 단단히 말아서가볍게 끈으로 묶어 서늘한 곳에 뉘어 보관한다. 세워서 보관하거나 카펫 위에 물건을 올려놓으면 파일이 손상될 우려가 있다.

제품협찬 루아보, 어바웃어, 에이후스, 웰즈, 인노바드, 인디테일, 한일카페트

 

까사 l 스타일리스트> 성금실 l 포토그래퍼> 박성훈 l 에디터 박명주

'쾌적하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구의 시크한 만남  (0) 2008.09.20
소파로 분위기 바꾸기  (0) 2008.09.19
청소에도 노하우가 있다!  (0) 2008.09.17
작은 집 넓게 쓰는 수납가구  (0) 2008.09.16
책 읽고 싶어지는 집꾸밈  (0) 2008.09.12